한국성소수자의료연구회(KALM)는성소수자에 대한 이해와 포용적인 진료환경 조성을 위한 의료진 대상 교육 프로그램 KALM Academy를 새롭게 시작합니다.
제1회 KALM Academy에서는일차의료와 대학병원 환경 각각에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천적 방안을 공유합니다.KALM의 학술 교육 활동의 새로운 출발에 함께해주세요!
주제: 성소수자 친화적 의료환경 세팅하기
일시: 2025년 7월 31일(목) 7-8:30PM
방식: Zoom 온라인 (사전 등록 필요)
대상: KALM 정회원 및 준회원
연자:
추혜인 (살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살림의원 가정의학과)
김결희 (강동성심병원 LGBTQ+센터)
KALM은 올해도 서울퀴어퍼레이드 의무실에 참여해 현장에서 성소수자 커뮤니티의 건강과 안전을 함께 지켰습니다.
이번 퍼레이드 의무실은 KALM과 성소수자와 함께하는 한의사 모임 홍진단이 함께 협력하였습니다.
현장은 곧 배움의 자리이자 실천의 무대입니다.우리는 언제나 그 자리에 함께하겠습니다.
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는 2021년부터‘성소수자 건강과 의료’라는 주제로 심화선택과정을 운영 중입니다.
2025년, 더 많은 의료계 예비인들과 함께 고민하고 배우기 위해 공개 강좌 열린강의실을 개최합니다.
대상: 보건의료계열 학생, 인턴, 레지던트 등
등록비: 없음
방식: Zoom 온라인 실시간 강의
신청: 온라인 사전등록
모두의 건강을 위한 배움에, 지금 함께해주세요! 🌈
KALM은 6월 23일,한국성소수자연구회, 한국성소수자/퀴어연구학회와 함께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의 성소수자 혐오 발언을 규탄하는공동 성명서를 발표하였습니다.
“모든 사람이 동성애를 택하면 인류가 지속될 수 없다”는 발언은과학적 근거 없이 공포를 조장하는 명백한 혐오 표현입니다.KALM은 인권과 의료의 가치를 지키는 목소리를 이어가겠습니다.
차별없는 의료, 모두의 권리